-
[차현우] 실력편 수학 I (2018) - 삼각함수의 정의
· 루트 sin^2세타 가 왜 절댓값 sin세타 인지 모르겟습니다. (sin세타)^2이 sin^2세타 인가요? sin루트세타 아닌가요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I (2014) - 정적분의 계산
· 안녕하세요. 선생님 강의 잘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. 20-5에서 (인테그랄 0부터 1까지 절댓값 e의 x제곱 마이너스 a dx)이라는 함수가 연속이라고 하시고 (2)에서 이 정적분의 최솟값을 구하셨는데 왜 이 함수가 연속인가요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I (2014) - 삼각함수의 그래프
· 최솟값 산술평균으로 구하셨는데 그래프 보면 t가 0일 때 최솟값을 가지는 것처럼 보여요..왜 산술기하를 쓴거죠..저였다면 그래프 보고 최솟값1이라고 했을거 같은데ㅠㅠ 알려주세요! -
[차현우] 실력편 수학 II (2018) - 속도·가속도와 미분
· 여기에서 접선의 기울기의 그래프와 직선이 두점에서 만난다고 하는 것을 왜 기울기가 k인것과 평행한 직선과의 두점으로 문제를 푸는지 이해가 안가요 -
[차현우] 실력편 수학(상) (2018) - 항등식과 미정계수법
· 여기서 완전제곱식을 쓸 수 있는 경우의수가 4가지가 있는데 1. 2x제곱 + px + 4 의 전체제곱 2. 2x제곱 + px - 4 의 전체제곱 3. -2x제곱 + px + 4 의 전체제곱 4. -2x제곱 + px - 4 의 전체제곱 이 네가지 경우 중에서 3,4번은 제외시키고 문제를 푸셨고 왜 그런지까지 설명을 해주셨는데도 아직까지 왜 3,4은 제외시키고 푸는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ㅜㅜ -
[차현우] 실력편 수학 II (2018) - 함수의 미분
· 여기에서 선생님께서는 젤 왼쪽에 있는 식을 양변 미분을 해서 f'(a)를 구하셨는데, 그냥 바로 f(a)를 미분해도 되는거 아닌가요? 똑같이 m이 나오는데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I (2014) - 최대 · 최소와 미분
· 유제 16-3번 (4)에서 미분을 하면 도함수가 0이 될 수 가 없는데 어떻게 푸나요?? 정석 풀이에서 x=1일 때를 확인하는데 왜 확인하는지 모르겠어요 -
[차현우] 실력편 수학(상) (2018) - 다항식의 연산
· 선생님 6제곱 -1을 할때 먼저 1을 빼고 계산하면 안되고 나중에 빼는지 이유 좀 알려주세요.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I (2014) - 삼각함수의 기본성질
· 강의에서 종종 실수조건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는데 왜 중요한건가요?? 실근이 있다는 조건을 사용할 수 있어서 인가요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 (2014) - 정적분의 계산
· 여기에서 왼쪽 식은 F(x)의 기울기 ( F(x)를 f(x)의 적분이라고 하면) 이고 오른쪽 식과 비교를 하는것 부터 증명을 시작했습니다. 그 다음에 lim a가 b로 갈 때 둘은 F'(b) 로 값이 같다고 대소 비교를 했는데 증명이 틀린 이유가 무엇일까요??ㅜ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 (2014) - 정적분의 계산
· 여기서 저는 (b-a)를 양변으로 나누고, f(x)를 적분한것을 F(x)라고 가정했을때 왼쪽식은 F(X)의 기울기가 되고 임의의 F(X)를 그려도 평균값의 정리에 의해서 기울기가 같은 부분 즉 f(c)가 존재므로 증명을 끝마쳤는데 증명이 가능한건가요?? -
[차현우] 실력편 확률과 통계 (2014) - 확률의 곱셈정리
· 개념이 혼동되어 질문드립니다. 사건의 독립과 종속에서 독립은 사건 a,b의 확률에 서로 영향을 주지 않기만 하면 a,b 는 독립이라는 것이 a,b 가 교집합이 있어도 독립이란 소린가요? 독립사건과 배반사건이랑 좀 헷갈립니다. 확률에서 보는 독립은 교집합이 있어도 주어진 조건만 만족하면 독립인가요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 (2014) - 정적분의 계산
· 필수예제 12-9에서 뒷 부분 (X^2-t)f(t)dt를 앞에 보기처럼 바꿀수 있는것 처럼 (X^2-t)f(t)dt를 (X^2-t)f(x)dx로 바꾸면 안되는 거죠?? 어떻 조건일때 바꿀수 있는건가요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 (2014) - 정적분의 계산
· (2~x) ∫ (x^3-1)dx일때 다음중 F(-x)와 같은 것은? 이라는 문제의 보기가 있는데요 수학의 정석 해설에서 보면 F(X)= (2~x) ∫ (x^3-1)dx= (2~x) ∫ (T^3-1)dT이므로 F(-x)는 위끝 부호만 바뀐다고 나와있는데 무슨 말인기요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 (2014) - 정적분의 계산
· (a~x) ∫ f(t)dx = S(x) 제가 여쭈어 본것은 이 수식의 증명이 이해가 가지 않아서요! 그니까 넓이를 왜 저렇게 표현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아서 질문을 한거 였어요!! 혹시 이부분이 정의로 넘어가야 하는 부분인가요?? 아니면 증명법이 있지만 대학수준이여서 증명이 없는건가요?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 (2014) - 정적분의 계산
· 정적분과 부정적분 사이의 관계 (2) 공식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. 혹시 증명이 있나요?? 아니면 증명방법이 어려워 외워서 그냥 넘어가야 하는 부분인가요?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 (2014) - 부정적분
· 왜 (f(g(x))'=f'(g(x)) x g'(x) 인지 모르겠씁닏다.ㅜㅜ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 (2014) - 부정적분
· 1. 부정적문 기본 공식에서 (3)을 증명할 때 양변을 미분한 것이 같다는 것을 보여도 된다고 책에 나와있는데 증명과정은 이해가 되요! 근데 적분상수의 차이는 무시한다라는 말이 어떤뜻인지 모르겠어요!! f(x)-g(x)=c인데 적분상수의 차이를 무시하면 (3)이 증명된다고 하는데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.! -
[차현우] 실력편 수학 I (2018) - 삼각형과 삼각함수
· 안녕하세요.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. 필수 예제 11-12번에서 선분 AB의 길이가 926m라고 말씀하셨는데요, 배의 속력이 1노트가 아닌 10노트니까 선분 AB의 길이는 9260m가 되어야하는 것 아닌가요? -
[차현우] 실력편 미적분II (2014) - 극대 · 극소와 미분
· 문제를 푸실 때 이계도함수를 구하지 않으시던데, 혹시 어떻게 오목, 볼록을 판정하셨나요?

로그인